애니 리뷰-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리뷰
본문 바로가기
유토피아 문화

애니 리뷰-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리뷰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0. 5. 10.

안녕하세요? 데미에몽입니다.

오늘 리뷰해 볼 애니메이션은 바로 <코드 기아스 : 부활의 를르슈>인데요, 지난 2월에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는 10월에 라프텔에서 VOD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라프텔 - 애니 감상 및 취향저격 추천, 스트리밍 - Google Play 앱

오프닝/엔딩 스킵, 다운로드, 취향분석 추천 - 좋은 기능을 고민합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기기 지원 - PC, 모바일, 태블릿,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광고보고 무료감상, 단건 결제 - 조금만 보시는 분들을 위해, 단건 결제 및 광고보고 무료감상 기능도 제공합니다.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서비스 - 국내 공식 애니 수입사들과 합법적인 계약을 통해 국내 최대 애니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월 9,900원, 동시방영 신작까지 감상 가능 - 동시방영 신작까지 감상...

goo.gl

(위는 PLAY 스토어 다운로드이며, 아래는 IOS 다운로드입니다.)

‎라프텔 - 애니 감상 &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메이션, 광고보고 무료로 감상하세요! 정의롭고 당당한 덕후들을 위한 서비스, 라프텔입니다. 더 좋은 작품, 기능을 위해 고민하겠습니다.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 서비스 - 국내 공식 애니 수입사들과 합법적인 계약을 통해 국내 최대 애니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 지원 - PC, 모바일, 태블릿,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오프닝/엔딩 스킵, 다운로드, 취향분석 추천 - 좋은 기능을 고민합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만들겠습니다. 멤버십 월 9,900원, 동시방영 신작까지 감...

goo.gl

키 비주얼

 

키 비주얼

키 비주얼입니다. 우리의 스작후 옆에는 이번 영화의 빌런들 중 하나인 샤리오가 있군요. 카렌과 나나리, 가운데의 C.C.와 를르슈도 눈에 띕니다. 샤리오 위에는 보르보나 포그너와 최종보스인 샤무나가 위치하는군요.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소개를 시작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께서 이미 코드 기아스를 시청하셨으리라 믿고...(이미지가 많으므로 데이터에 유의해주세요)

1. 기존 설정이 달라진 점

우선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는 단순히 TVA만 보신 분들께는 이해가 약간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로, 부활의 를르슈는 본편 애니가 아닌 극장판 3부작의 후속작이기 때문입니다.

극장판 3부작과 본편의 차이는 매우 많지만, 대충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본편 안 보신 분들께서는 스포일러 주의~~!(빨리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보고오세요!!)

큰 차이점 1 : 셜리가 죽지 않음.

그렇습니다. R2에서 어이없게 죽은 셜리가 극장판 삼부작에서는 버젓이 살아서, 이 극장판의 발판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지요.

원래 로로가 그녀를 죽였던 것을 기억하시는지요... 하지만 극장판에서는 제레미아가 셜리에게 가서 아무에게도 발설하지 말라고 이야기한 덕분에, 로로는 셜리가 형의 정체를 안다는 사실을 모르고, 즉 그녀를 죽일 이유가 없었죠. 덕분에 욕을 잔뜩 먹던 로로의 욕먹을 이유가 대폭 줄어, 극장판에서 그가 구원받았습니다.

정리하자면, 로로가 혜택을 본 것과, 셜리가 죽지 않고 살아 있다는 것, 제레미아가 이미 셜리를 사전에 만났다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큰 차이점 2 : 마부 장면이 사라짐.

R2 마지막화에서 C.C.는 한 마부의 짐마차를 타고 어딘가로 떠납니다. 하지만 극장판 삼부작에서는 마부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 마부님께서는 첫 등장 당시,(첫 등장이라고 해도 마지막화지만) 죽은 를르슈가 살아있는 것 아니냐, 그게 이 마부 아니냐며 말이 많았죠. 네. 마부 씬 사라졌습니다. 그것도 아주 깨끗하게요.

대신에 C.C.가 제레미아와 아냐의 오렌지 농장 명함을 보며, 중얼거리는 장면이 삽입되었습니다. 즉, 를르슈의 부활에 대한 복선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또, 이 장면 이전에 C.C.와 셜리가 단둘이 만나 무언가를 이야기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즉... 를르슈의 부활에 대한 복선...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정리하자면, 원작에서 확실하게 죽은 를르슈가 살아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 + 마부 논란을 제작진 측에서 종결시켰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큰 차이점 3 : 흑의 기사단은 제로를 버리지 않았다?!

음... 버리긴 버렸습니다. 버리긴 버렸지만 원작에서는 오우기가 어그로를 다 끈 데다가, 그저 슈나이젤의 말만을 믿은 데에 비해, 신 극장판에서는 를르슈의 말을 들어 보자는 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디트하르트는 제로에게 배신감을 느끼고는 를르슈를 버렸지만, 오우기와 타마키 등 제로의 옛 동료들은 를르슈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해명을 요구합니다. 말이 해명 요구지 실제로는 "아니지? 제로! 뭐라고 말 좀 해 봐! 우리를 너는 장기말로 여기지 않았잖아!" 라며 제로를 전폭적으로 신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슈나이젤의 책략임을 눈치챈 를르슈의 발빠른 포기 + 디트하르트의 추가 어그로 + 토도와 사성검의 돌아간 등 + 슈나이젤의 강제적 발포 명령에 의해 제로는 이들과 결별하게 되지요... 결국 디트하르트는 이후에 빡돈 오우기에 의해 죽도록 맞고, 흑의 기사단에서 슈나이젤파로 이적(?)합니다.

결론적으로, 개연성과 급전개가 어느 정도 해결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위의 두 장면에서는 셜리가 죽지 않았기 때문에 부활에 등장한다 + C.C.가 뿌린 를르슈 생존에 대한 떡밥이 여실히 드러나는 데 반해, 이 장면은 "왜 중요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 장면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극장판에서 제로와 화해되는 흑의 기사단의 모습에 있습니다. 만약 신 극장판의 설정대로가 아니라면 두 그룹은 화해할 수 없었을 테니까요…….

자, 그러면 바뀐 내용을 상정하고 본격적으로 「부활의 를르슈」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작을 보셨던 여러분이라면 를르슈가 죽은 걸 모두 기억하시겠지요…….ㅠㅠㅠㅠ, 그런데…………

를르슈가 죽지 않고 살아돌아옵니다!!!!

WoW!

한국에서나 일본에서나 미국에서나 를르슈 하면 모두들 이 짤을 떠올리죠……. 간지폭풍 를르슈!!!

*대사 : "쓸 만큼 쓰고 걸레처럼 버려주지!!"

정말 1기랑 2기(R2)에서 정말 간지였던 우리 를르슈. 하지만 죽어서(!) 많은 시청자들을 울렸더랬죠……. 그런 를르슈의 인기를 실감한 제작진분들께서 이미 고인이 된 를르슈를 되살리시겠다는 판단이셨습니다.

우선 등장인물들부터!!

-주인공 측

-주인공

 

 

 

 

를르슈 람페르지/를르슈 비 브리타니아/제로/L.L.

 

 

 

 

C.C.

 

 

카렌 슈타트펠트

 

 

쿠루루기 스자쿠/제로

-주인공의 가족

 

나나리 람페르지/나나리 비 브라타니아

-주인공의 과거 부하

제레미아 고트발트/오렌지

로이드 아스프룬드 (전) 백작

시노자키 사요코

-주인공의 과거 적

슈나이젤 엘 브리타니아

코넬리아 라 브리타니아

아나 아르스트레임

지노 바인베르그

길버트 G. P. 길포드

-주인공의 과거 친구

셜리 페넷

-흑의 기사단

타마키 신이치로 & 오우기 카나메

-주인공에 대한 반동인물 측

샤리오

지르크스탄 왕국의 국왕으로 반신불수에 시력도 이상이 있지만, 뛰어난 나이트메어 프레임 조종 능력을 가졌습니다..

샤무나

지르크스탄 왕국의 무녀이자 신관장이며, 샤리오의 누나.

보르보나 포그너

샤리오에게 충직한 지르크스탄의 대장군이죠.

세스탈 포그너

보르보나의 아들이며, 샤무나의 친위대장입니다.

스웨일 쿠쟈팟

지르크스탄 암살부대장입니다.

요런요런 등장인물들이 있는데요……. 일단 굉장히 화려한 출연진과 성우진을 자랑하는 건 두말할 필요도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시마자키 노부나가, 무라세 아유무 등의 성우가 악당 측으로 캐스팅되었던 만큼 연기력은 보장받았다고 볼 수 있겠죠~~

우선 PV(예고편)입니다.

 

(어느 친절한 유튜버분의 자막 버전이지요.)

PV에서 알 수 있듯 줄거리는 지르크스탄 제국에게 납치당한 여동생 나나리를 위해 부활한 를르슈가 과거의 동료, 부하, 적들과 함께 지르크스탄 제국과 맞선다는 내용입니다.

어떻습니까? 구미가 당기지 않으시나요?

저는 영화를 봤기 때문에 결말을 알지만……. 스포자제하며 추천평을 남깁니다.

총 평점 : ★★★★☆+(9.5)

작화 : ★★★★☆+(9.5)

액션/연출 : ★★★★★(10.0)

스토리 전개 : ★★★★☆(9.0)

연기 : ★★★★☆+(9.5)

BGM/OST :★★★★☆+(9.5)

정말이지…… 제가 보아도 너무 후하군요. 특히 연출 10점은…….

하지만 그 정도로 이 애니는 웰메이드. 아주 잘 만들어진 애니 영화입니다.

팬들이 보고 싶었던 장면들을 거의 모조리 넣으면서도 후속작 떡밥을 계속해서 뿌린 덕에 원작팬들 사이에서 큰 호평이죠.

전투신이나 연출은 굉장히 화려하며 사기적으로 좋습니다. 가히 만점!

작화는 CLAMP의 작화답게 최강이라고 봐도 됩니다. 성우들 역시 과거 코드기아스 원작 성우를 그대로 기용하며 연기력은 보증받았죠.

OST 역시 최강입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Union의 Revive

종합적으로 굉장히 좋았던 애니 영화였습니다. 860만 달러를 벌어들인 점에서도 알 수 있죠. 여러모로 추천드리는 오늘의 짤막한 리뷰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