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게임 추천 Best 5
본문 바로가기
유토피아 문화

PS4 게임 추천 Best 5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1. 11. 26.

 안녕하세요 크라운입니다. 오늘은 플스5가 나왔음에도 아직까지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플스4의 게임 추천드릴까 합니다. 독점작 위주로 쓸 예정이며, 멀티 플랫폼 작품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본 순위는 작품을 순위별로 매긴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1. 라스트 오브 어스 

 너티독에서 개발한 말이 필요없는, 플스 대표 명작입니다. 바이러스로 황폐화가 된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작품의 주요 줄거리는 조엘과 엘리의 여행이며, 그 과정에서 서로 유대감을 쌓는 이야기 입니다. 원래는 PS3 황혼기에 나온 작품이지만 현재 리마스터가 되어 ps4로 즐기 수 있습니다. 이후 20년에 후속작이 나왔지만, 결과는 여러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습니다.. 굳이 후속작은 하시지 마시고, 1편만 즐기시도록 합시다.

 


2. 언차티드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라스트 오브 어스를 개발한 너티독의 작품입니다. 이 작품도 라스트 오브 어스 못지 않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입이 벌어지는 그래픽과 영화같은 액션으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의 마지막 보물을 찾기위한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스트 오브 어스와 언차티드로 입문하신다고 하니, 한 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또한 123편 리마스터 합본판이 있으니 전작을 먼저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갓 오브 워

 2018년 출시된, 말이 필요없는 명작입니다. 갓 오브 워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이자, 넘버링으로 4번째 작품에 해당합니다. 2013년에 나온 갓 오브 워 어센션 이후로 5년만에 나온 신작인데, 출시 당시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전작들이 올림푸스를 배경으로 했다면, 이번 작품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잡았습니다.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받은 만큼은 게임 퀄리티는 매우 높습니다. 

 


4. 스파이더맨

 2018년에 출시된, 인섬니악에서 제작한 마블의 스파이더맨 입니다. 배트맨 시리즈가 생각나는 액션이 인상 깊습니다. 또한 웹스윙을 통해 뉴욕을 휘젖고 다니는 플레이는 정말 감탄이 나올 정도 입니다. 게임내에 빠른 이동을 지원하지만 웹스윙을 즐기고 싶어서 오히려 안 쓰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보스전도 다양해서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고스트 오브 쓰시마 

 2020년에 출시된, 예상치 못한 수작이었던 고스트 오브 쓰시마 입니다. 일본의 대마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몽고군의 침략을 줄거리로 다루고 있습니다. 솔직히 그래픽은 그렇게 좋다고 할 수 없지만, 경치나 색감이 좋아서 하는 내내 눈이 호강했던 게임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게임 플레이가 물씬 나지만 그렇다고 지루할 정도는 아닙니다. 더군다나 ps4 게임치고 로딩이 상당히 쾌적하여 막힘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