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대행 서비스 '모범택시' 간당정리!!
본문 바로가기
유토피아 문화

복수대행 서비스 '모범택시' 간당정리!!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1. 4. 14.

'모범택시' 간단소개

  • 방영채널 : SBS
  • 방영시간대 : 금,토 22:00
  • 첫방영날짜 : 2021. 4. 9~
  • 장르 : 웹툰 원작, 스릴러, 블랙코미디
  • 몇 부작 : 12부작
  • 등장인물 :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차지연, 장혁진, 배유람, 유승목, 이유준, 이호철
  • 연출 : 박준우
  • 극본 : 오상호
  • 소개 :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모범택시' 줄거리

드라마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에 전화한통이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드라마입니다.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바영예정으로 까를로스, 크크재진의 웹툰 모범택시가 원작입니다.
세상은 정의의 시대라 얘기하고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라고 합니다.

그러나 정말 바른길로 정의로 잘가고 있다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이상한 뉴스들이 넘쳐납니다.
범죄자들이 활보하고 정당한 죄 값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회. 법의 심판을 받아 마땅함에도 오히려 법의 보호와 사각지대 안에서 풀려나는, 피해자는 아직 용서하지 않은 가해자를 법의 이름으로 용서하고 있는 그런 이상한 뉴스 얘기입니다.

드라마 모범택시는 이런 사회의 정의의 그늘 속에 주인공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모범택시' 등장인물

김도기cast. 이제훈

(전) 육사, 특수부대(육군특수전사령부 707특수임무단) 장교

(현)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 다수의 상대와 맞붙어도 결코 밀리지 않는 피지컬. 궁지에 몰렸을 때 당황하긴 커녕 유머를 날리는 유연함. 눈앞의 적을 뼛속까지 허물어뜨릴 수 있는 적재적소의 한점을 찾아내는 통찰력까지. 택시 회사 동료들이 말하는 도기의 설계는 바로 이러한 기저에서 나온다.

복수심에 불타올라 거침없이 가해자를 응징하는 겉모습과 달리 속은 한없이 여리고 치유할 수 없는 상처로 문드러진 남자 김도기. 먼 미래 언젠가는 다른 사람들처럼 살 수 있을까? 연애도 하고, 영화관에 가서 팝콘도 먹으며. 그렇게 다른 사람처럼, 그렇게 행복을 쫓아가며 지낼 수 있을까. 도기는 과연 자기 안에 그 깊은 터널을 빠져나올 수 있을까.

 

강하나cast. 이솜

서울북부검찰청 검사

 

검딱지, 검도저, 불검, 똘검 등등. 일컫는 수식어가 많은 열혈 검사. 그 모든 별명을 통칭해서 우리는 그녀를 열혈 똘검이라 부른다. 시원시원하고 당당하며 저돌적인 강하나는 중학교 때 겪은 성희롱사건 이후 자신 안에 폭력적인면이 있다는걸 알고 스스로 조율하기 시작하다가 본능(폭력배)을 최대한 발현하면서 남들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 직업은 검사밖에 없다는 결론에 검사가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무지개 택시의 비밀을 알게 된 후, 공권력을 넘어선 그들을 끈질기게 추적한다. 그러나 법과 검찰, 경찰이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을 통쾌하게 해결하는 모습을 보며 공권력과 사적 복수 사이에서 혼란을 느끼는 인물이다

 

장성철cast. 김의성

무지개 운수의 대표이자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대표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란 장성철은 어느 날, 부모님이 나이 든 사람과 약자만 노리던 연쇄살인범 '오영철'에 의해 살해당하는 비극을 겪는다. 살인범을 보호하는 경찰을 보며 법에 대한 불신이 생긴 장대표는 파랑새 지원센터라는 범죄 피해자 재단을 통해 자신과 같은 상처와 아픔을 가진 사람을 돕는데 힘쓴다.

 

겉보기엔 자상하고 사교적이며 어떤 누구와도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 그는 깊은 상처를 입고 아파하는 이들에게 누구보다 가까이 다가가 누구보다 따뜻하게 그를 보듬고 위로해 줄 줄 아는 인물이다. 동시에 그는 가해자에겐 가혹하다 싶을 정도로 잔인해 질 수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안고은cast. 표예진

자칭 IT전문가. 타칭 해커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인 안고은은 각별했던 친언니의 죽음 이후 방 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해킹 기술들을 익혔다. 어느 날, 장태표의 스카웃 제의를 받아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한다.

 

대표가 마련해준 빌라에 살며 위층 입주민 도기와 층간소음 문제로 곧잘 투닥거린다. 고은의 쌀쌀맞음이 사라지고 미소를 보이는 유일한 상대가 도기이기도 하다.

 

 

최주임cast. 장혁진

자동차기업 신차개발팀 선임 연구원 출신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최경구는 현재 무지개 운수 정비실을 책임지고 있다.

몸은 쉬어도 절대 입은 쉴 수 없는 전형적인 외유구강형 스타일로 팀원들의 백업을 위해서 일이 없을 때도 모범택시의 성능을 끌어올릴 방법을 늘 연구한다.

늘 밝은 모습을 보여주는 주임이지만 마음속에 깊은 상처가 새겨져 있는 인물이다.

 

 

박주임cast. 배유람

유명 항공사 항공기 정비원 출신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박진언은 뛰어난 손기술을 지닌 한국의 맥가이버란 별명이 있다. 과묵한 성격 탓에 온갖 일은 다 하면서도 티가 안 나지만 묵묵히 자기 일에 매진하는 인물로 언제까지나 모범택시 멤버들과 함께라면 비록 모든 공이 전부 최주임에게 돌아가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다.

 

 

조진우cast. 유승목

서울북부검찰청 차장검사

 

안정성을 원하는 스타일의 조진우는 아이 마냥 어디로 튈지 모르는 강하나에게 화를 내지만 30년 지기 절친인 장대표와 닮아 보이는 검사 강하나를 그 누구보다 높이 평가하고 아끼고 챙겨준다.

 

 

 

왕수사관cast. 이유준

서울북부검찰청 수사관

 

왕민호는 강하나 검사실 대표 수사관으로 세심하고 다정하다. 어린 시절부터 씨름선수로 활약했으며 총 4회의 천하장사 타이틀을 받은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부상으로 선수 은퇴 이후 검찰청 수사관이 되었다.

 

 

대모cast. 차지연

낙원신용정보 회장

 

백성미는 지하금융계의 큰손이자 '대모'로 불리며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외모에 속을 알 수 없는 표정과 아군인지 적군인지 분간할 수 없는 눈빛을 가진 인물로 오직 '돈'만 믿는다.

 

 

구비서cast. 이호철

대부업 비서

 

낙원신용정보 백성미의 비서 구석태는 대부업 비서답게 뛰어난 무술 실력을 지녔다.

대모가 죽으라고 하면 목숨까지 내놓을 만큼 대모의 말에 절대적으로 복종할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다보니

대모도 구비서를 가장 신용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