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문맹 탈출특강 4 성공하는 재무설계의 꽃 마인드 셋
본문 바로가기
우아한경제

금융문맹 탈출특강 4 성공하는 재무설계의 꽃 마인드 셋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1. 1. 1.

안녕하세요 유토피아 크라운 입니다.

 

금융문맹 탈출특강4,

 

마인드 셋 입니다.

 

 

고객님들과 만남을 해보면 대다수가 재무설계에 대한 계획이 없으십니다. 

 

 

계획없이 사는 건 목적없이 바다를 표류하는 배와 같습니다.

 

1.내가 돈을 왜 버는지?

2.내가 얼마를 벌고 싶은지?

 

최소한 이 두가지 정도는 우리가 확실하게 개념을 잡고 있어야 합니다.

 

저에 경우에

 

1번 답은 

내가 하고싶은 걸 하기 위해서 입니다.

 

 

저에게 돈은 목적이 아닌 수단입니다.

돈은 저에 가장 강력한 친구긴 하지만 그 자체만으로 행복을 안겨주지는 않습니다.

 

돈은 사용될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나, 아버지,어머니,그리고 우리 동생들, 친구들, 연인 

내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고, 여행,쇼핑 여가활동 등등 삶을 자유롭게 하기위해서 반드시 돈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것을 경제적 자유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블로그, 유튜브를 운영하고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2번 답은 1번과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내 삶을 자유롭게 하기위해서

과연 얼마가 필요할까?

 

저는 나이대 별로 벌고싶은 돈이 다릅니다.

 

제 서른살에 목표는 

재산 30억 입니다.

 

수도권이 아닌 제가 살고있는 지방기준으로

 

그 정도 금액이면 부모님 집한채 해드리고,

동생들 대학이나, 유학보내주고 

회사 임원들고 타고싶은 외제차 2~3대 뽑고

 

 

애인이랑 결혼해서 신혼집 차리기는 부족함이 없으니까요.

 

 

마흔살 목표는 300억

 

수도권으로 집을 옮기고 

 

기부도 좀 많이하고 

장학재단을 운영해보고 싶습니다. 

 

또 우리 아이들 교육에 힘쓸생각이기에 이 정도 금액은 필요하다고 생각 들었습니다.

가족여행을 위해 별장과,요트도 구매할 예정입니다.

 

 

쉰살에는 5천억

 

한국뿐 아니라 세계곳곳에 제 건물을 짓고 싶습니다. 

사회적으로 좋은일을 더 많이하고,

강연을 많이다녀서 젋은 청년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환갑 이후에

 

제가 은퇴하기 전에 저는 애플같이 큰회사 

 

시가총액 3천조에 육박하는 회사를 만들어내고 은퇴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를 만들고

세계재벌 1위를 할겁니다.

 

지금의  

아마존 창업주 처럼 말이죠.

 

 

세계전쟁 당시 국가에서 개인에게 돈을 빌렸다고 합니다.

각국 정상들과 만나 회의하고 좋은 일을 하려는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습니다.

 

저는 국가 한두개와 견줄 정도로 막강한 부를 쌓을 것입니다.

 

 

로스차일드, 메디치 가문 등 그런 큰 가문을 만들것입니다.

 

제가 하고싶은대로 목적하는대로 살기에 

거칠것이 없으려면 그정도 금액은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다소 스케일이 좀 크게 보일수 있겠으나,

 

저는 사람이 할수있다는 마음만 가지면

세상에 못할 건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여러분들도 

 

1.내가 돈을 왜 버는지?

2.내가 얼마를 벌고 싶은지?

 

이 질문에 스스로 답을 해보시고

계획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여러분들 스스로가 답이니까요.

 

유토피아가 여러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https://utpa.club/?page_id=1335

 

우아한경제

돈한푼 안들이고 만들수 있는 자산 추천 (티스토리,블로거,sns,유튜브,웹소설,이모티콘 제작) 안녕하세요. 유토피아 크라운 입니다. 오늘은 돈 투자없이 만들수 있는 자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

utpa.clu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