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호뎐 남지아PD 조보아 완벽정리
본문 바로가기
유토피아 문화

구미호뎐 남지아PD 조보아 완벽정리

by 유토피아 공식 계정 2020. 12. 4.

 

오늘은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에서 남지아 역을 맡은 '조보아' 배우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조보윤

출생: 1991년 8월 22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본관: 창녕 조씨

신체: 163cm

혈액형: A형

학력: 대전 노은중학교 졸업

       대전 반석고등학교 졸업

       한서대학교 항공 관광학 중퇴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학사

가족: 부모님, 여동생

데뷔: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소속사: 싸이더스HQ

별명: 빌런판독기, 공감요정, 맛없슐랭, 뽀야, 주문요정, 조보아바타, 조보아씨

.

.

.

▶데뷔

 

연기 활동은 2012년 첫 주연작은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임수아 역을 맡았으나 발연기를 선보이며 

같은 해 MBC 월화드라마 '마의' 에서 서은서 역을 맡아 출연하지만 이병훈 PD가 캐스팅한 여배우로 주목을 받았을 뿐 남은건

극 중 유방종기 수술 장면의 노출 논란과 개선되지 않은 연기력뿐이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2014년 tvN '잉여공주' 주연, 2015년 OCN '실종느와르 M' 주연 , KBS '부탁해요, 엄마' 조연, 네이버TV'연애세포 시즌2' 웹드라마 주연, 2016년 MCB '몬스터' 조연, KBS '우리 집에 사는 남자' 주연, 2017년 드라마 스페셜  '만나게 해,주오' 주연, SBS '사랑의 온도' 주연,  2018년 MBC '이별이 떠났다' 주연, 2018년 ~ 2019년 SBS '복수가 돌아왔다' 주연, 2020년 KBS '포레스트' 주연 , 2020년 현재 tvn '구미호뎐' 주연을 맡아 활동중입니다.

 

▶드라마 '구미호뎐'

구미호뎐 남지아 역 조보아

'구미호뎐'에서 조보아님은 맡은 남지아라는 인물은 괴담 전문 프로그램 PD라는 설정의 인물인데요. 청춘물에서 사극과 스릴러 등 폭넓은 장르에서 보여준 연기력으로 무장한 조보아님은 판타지라는 장르의 구미호뎐에서 또 한 번 연기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조보아님이 극 중 열연을 펼칠 배역인 남지아는 진실을 추적하는 진지함부터 운명에 휘말리는 애절함, 쾌활한 성격 등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구미호뎐 인물설명

 

남지아는 어린 시절 의문스러운 사고로 부모님들이 사라지게 되는 일을 겪었는데, 부모님의 행방을 찾기 위해 도시괴담 프로그램 연출자가 된 사연있는 인물입니다. 극 중 남지아는 부모의 사고 후 자신의 부모님으로 변신해 잠입한 요괴들을 단숨에 제압하고, 갑자기 등장한 구미호 '이연'(이동욱 분)의 이능력에도 눈하나 깜짝하지 않은 담담함을 보이기도 한 간큰 여자라는 설정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구미호뎐'에서 조보아님은 청순한 얼굴로 태연하게 "까고 있네" 와 같은 험한 대사를 날리는 반전 매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받고 있는데요. 위기 상황에서도 태연하게 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담대함을 보이며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인물 남지아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연기변신에 성공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영화 '가시'

영화는 2014년에 개봉한 '가시' 에서 배우 '장혁'과 호흡 맞추어 영은 역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영화 가시는 선생과 제자의 아찔한 사랑을 담은 서스펜스 멜로 영화로 조보아 배우님과 장혁 배우님이 출현해서 당시에 많은 화제였습니다. 당시 조보아 배우님은 장혁 배우님과 무려 15살 나이차이였고 조보아는 학생, 장혁은 체육성샌의 역을 담당했었습니다.

조보아님은 어린 배우로서 노출신에 대해서 굉장희 조심스런 입장이였으나 부모님의 위로와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과감하게 선택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조보아는 설리를 닮은 덕에 많은 인기를 누렸는데요. 그래서 검은 설리라는 별명까지 있었습니다.

 

영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일인물인가 싶을정도로 골목식당에서 봐온 예쁘고 러블리한 조보아의 모습과는 다른 한 남자에 대한 무서울 정도의 집착을 보이는 낯선 조보아님을 볼 수 있답니다.

 

비록 영화 자체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전작품의 연기력 논란을 딛고 호연을 펼치면서 지금까지의 연기력 논란을 벗어 던질수 있는 작품이 되었다고 합니다. 연기력이 일취월장했다는 말이 돌 정도였다고들 할 정도였죠.

 

 

 

 

▶예능 '골목식당'

단순하게 얼굴마담으로 프로그램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들 주문을 받고 서빙을 하고 솔루션이 필요한 사장님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해서 대결도 펼치는 모습을 보여줬었죠 

역시 조보아님을 돋보이게 한 것은 시시각각 변하는 표정과 맛 없는 음식이 나올때마다 백종원님이 부르는 상황,

그리고 사장님들을 째려보는 모습이었죠.

이 모습 덕분에 '빌런판독기'라는 별명까지 있었다하네요~

 

▶원래 꿈은 승무원?

조보아 배우님의 꿈은 본래 승무원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서대학교 항공 관광학과에 진학했으나, 2011년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갖게 되면서 부모님의 반대에도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을 하게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길거리에서도 캐스팅이 많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많은 화보촬영과 몸매 관리도 잘한다고 소문난 연예인이기도 하죠.

평소 일상중 일부인 '플라잉 요가' 로 몸매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사진과 영상만 봐도 내공이 느껴지는 포스 입니다.

영화 가시나 화보 및 수영복 사진만 봐도 단순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만들어진 몸매가 아니라는걸 아실겁니다.

댓글